놀이는 편안하게 느끼는 행동이며, 두려워하는 감정을 표출하고,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수단이다.
또한, 아동상담에서는 놀이가 더욱 중요한데 아동은 놀이치료자와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아동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되며 놀이치료자는 아동이 하는 놀이행동을 이해하고
치료의 방법으로 놀이치료,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등으로 놀이 중심 혹은 놀이를 매개로 하는 심리치료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 유아에게 놀이경험은 뇌 발달을 중재하여 대뇌피질을 활성화하고, 전뇌를 골고루 자극하며(유경아, 2004년), 놀이하는 동안 문화를 넘어서서 일반적인 인지와 사회적 능
놀이치료의 효과
Ⅰ. 서론
놀이치료의 시작은 1919년 헬무트(H. Hug-Hellmuth)가 소아분석에서 놀이가 핵심적이라는 것을 주장하며 소아에게 놀이를 직접적으로 사용한 것으로부터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놀이치료기법은 1921년에 레보(Dell Lebo)가 처음 도입했다. 이런 놀이치료는 놀이를 통해
놀이는 아동과의 접촉수단으로서, 관찰의 매체와 자료의 출처로서, 그리고 해석적 통찰을 위한 도구로서 기능한다는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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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놀이치료의 효과
1) 저항과 치료관계
치료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내담자와 치료적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어떤 종류의 상담이든 상담과정에서 라포(Ra
치료해야하고 환자로 묶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하며 학교의 학장 Walcott ( Bob Gunton )과의 충돌을 겪으며 학교의 무자비한 접근법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 그리고 아담스는 의대생들에게 간호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조기 인터뷰 기술을 배우며 죽음은 존엄과 때로는 유머로 대우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기
놀이와 신들림’을 들면서 한국 민중은 다른 나라와 비교하여 훨씬 다양하고도 독특한 놀이 문화를 가꾸어 왔다고 보았다(naver. 지식백과 HomoLudens).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음주와 가무를 즐기며 풍류를 중히 여기는 여유로운 사람들이었다.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의 저자 스튜어드 브라운(StuartB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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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활동은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자동시스템화되면서 기계가 인간을 대신하여 노동 분야에서 전문화·기계화·단순화가 진행되면서 이로 인해 기계화·자동화를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노동시간이 단축되어 인간의 삶은 과거와는 달리 육
Ⅱ. 본론
1. 놀이이론
1) 놀이의 개념
(1) 정의
놀이라 함은 주로 유아와 관련된 자유분방한 행동으로서 외부의 강요나 실제적 목적이 없이 자발적으로 즐거움을 누리면서 몰입하는 일련의 쾌락적 활동을 의미한다. 놀이는 내적으로 동기 유발되어 발생하는 자율적 활동이고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
활동의 한 영역이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활동의 주체인 청소년, 활동거리, 활동터전, 자원봉사를 안내, 지도, 조정하는 자원봉사 지도자, 그리고 이를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체계적인 조직을 통해 이루어진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각 부문의 균형적